요리 그리고 음식

연신내 순대국밥 맛집 삼오순대국 불광점

피다 2021. 6. 1. 10:56




불광역 불광시장 주변에 있는 삼오 순대국
사실 배달로 몇 번 시켜먹었는데
주변에 온 김에 매장을 처음으로 방문해보았다.



대기명단이 있는걸 보니
불광동 맛집 순대국의 기운이 느껴진다.






밖에서는 순대와 수육을 손질하는 모습도 바로 볼 수 있다.






내부는 아주 깔끔한 느낌은 아니지만,
낡은 테이블이 식당의 오랜 전통을 보여주고
괜히 더 정겹고 음식도 맛나게 느껴지는것 같다.

주말이라 그런지
북한산 등산객이 정말 많았다.




메뉴판.
매운순대국을 먹을까 하다가 기본 순대국으로 결정!
괜히 아쉬워서 수육도 한 접시 시켰다.
주변을 보니 술 한 잔 하시는 분이 많아서
술국+수육 조합도 많이 시키시는듯.

순대과 고기 비율을 보통, 반반, 순대만으로 고를 수 있어서
매우매우 좋았다.

나는 역시 반반으로!






차림상은 간단!
배달해서 먹을 때에는 김치 추가가 유료였는데
매장에서 먹으니
깍두기와 김치를 셀프로 먹을 수 있었다!!!!
김치통이 테이블에 있어서
식사 중 리필하러 왔다갔다 하지 않아도 돼서 편리했음.







여기 김치 진짜 맛있거든요...
풋내 나는 겉절이가 아니라서 너무 좋다
찌인하고 구수한 김치맛!
테이블에 있는 김치통 거덜내고 온 듯






먼저 수육부터 등장.
다양한 부위로 내어주시기 때문에
하나씩 맛 보는 재미가 있다
느끼해질 때쯤 순대도 한 젓가락 콕!






맛은 말해 뭐합니까.
정말 부드럽고 고소하고 야들야들하다.
잡내에 예민한 편인데 잡내 전혀 없고
고소하고 풍부한 맛!
감탄이 절로 나온다.

상차림으로 나오는 집된장 스타일의 쌈장
살짝 얹어먹으면
느끼하지도 않고 끝없이 들어간다.




정신 없이 수육을 먹고 있으니
순대국이 나왔다.
들깨가루와 부추는 기본으로 들어가있고
간은 셀프!

역시 순대국은 뚝배기에 먹어야 하는걸까
한 입 먹자마자 감탄이 나온다.

오래된 맛집에서만 나올 수 있는 깊은 맛.
할머니 할아버지 손님이 정말 많았는데
정말 오랫동안 맛보고 싶은 맛이다!


글을 쓰는 이 순간도
다시 먹고싶어서 눈물이 난다...
정말 고소하고 찐한 국물 맛
부드럽고 고소한 고기와 순대까지.
특히 순대는 촉촉한 스타일이라
피순대가 생각나기도 한다.

국물이 어찌나 진한지
먹다보면 입술이 쩍쩍 달라붙는다.





결국 참지 못하고 맥주를 시켰다.
거의 모든 손님 상에 막걸리가 놓여 있던 이유를 알겠다...

맥주잔이 뜨겁게 나와서
바꿔달라고 했더니
소독 때문에 뜨거워서 차가운 잔이 없다며
찬 물로 잔을 헹궈주셨다.

직원 분들도 너무 친절해서
아주 기분 좋은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삼오순대국 연신내점이 연신내역 근처에 생겼다는 소식!
조만한 연신내점도 방문해 볼 예정이다.


식사를 마치고 나오니
노곤노곤해서 다리에 힘이 없었다.

영혼까지 채워주는 최고의 국밥...

불광역 근처 맛집을 찾으신다면
꼭 방문해봐야 할 곳이다.


삼오옛날순대국 불광 본점
영업시간 05:00 ~ 21:00
연중무휴




삼오옛날순대국 연신내점
주차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