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그리고 음식

입짧은햇님의 인생 떡볶이 우리할매떡볶이 ㅣ 가래떡 떡볶이 맛집

피다 2021. 6. 9. 19:58


평소 입짧은햇님의 먹방을 즐겨본다.
(미사많먹💖)

그러던 중 햇님님이 너무나도 맛있게 먹던
우리할매떡볶이가 너무 먹고싶어서
매장을 찾아 방문해보았다.

https://youtu.be/mqacXuzR9-c

 

 

 

 

햇님 먹방 이후로 인기가 많아져서
정말 많은 우리할매떡볶이 지점이 생겼다고 한다.
그 중 방문한 곳은 고양시에 있는 우리할매떡볶이 도래울점

우리할매떡볶이 본점은 성신여대점인데,
햇님도 성신여대점에서 구매한 떡볶이를 먹었었다.




 

매장이 좁은 편은 아니라
홀에서 식사하기에도 좋아보였다.

특히 도래울점은 이케아 고양점과 매우 가깝기 때문에
이케아 푸드코트의 미트볼에 질렸다면,
걸어서 방문하기에 좋다.

여기가 바로 고양 이케아 맛집...?



 

 

 

메뉴는 가래떡떡볶이, 밀떡볶이, 옛날짜장떡볶이부터
인기 메뉴인 통오징어튀김, 핫도그, 치즈볼, 맛감자, 어묵, 순대, 국물떢볶이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다.

세트 메뉴를 선택하면 약간의 할인도 받을 수 있다.

햇님님과 똑같은 떡볶이를 먹어보고싶어서
입짧은햇님 추천메뉴인 가래떡떡볶이와 튀김을 몇 종류 주문했다.




 

 

주문은 입구에 있는 계산대에 와서 하면 된다.
조리 과정을 바로 볼 수 있었는데,
깔끔해서 아주 마음에 들었다.





옛날떡볶이 전문점 다운 떡볶이 그릇!
단무지, 가위, 집게, 물티슈, 물 등은 셀프바에서 직접 준비해야 한다.
선호하는 얇은 단무지가 있어서 좋았다.
얇무지 러브.





가래떡 떡볶이 1인분 가격 4,000원
굵직한 가래떡 3개와
야끼만두와 튀김어묵이 하나씩 들어있다.
소스를 맛보니 많이 맵지는 않았고,
약간 달큰한 맛이지만 뒷맛이 매콤한
중간정도의 맵기였다.




가래떡은 미리 준비한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주었다.
사진에서도 느껴지지만
정말 쫀득쫀득함이 살아있었다.


가래떡이라 밍숭맹숭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떡에 양념이 잘 베어있었다.
떡볶이 국물도 넉넉히 주시기 때문에
숟가락으로 국물과 함께 떠먹으면 더 맛있었다.






떡볶이를 먹으면서 찾아보니
우리할매떡볶이는
놀라운토요일 도레미마켓 메뉴로도 등장했다고 한다!
정릉시장 편에서 나왔다는데,
놀토 애청자인데 왜 몰랐을까..?
떡볶이가 괜히 더 맛있게 느껴졌다.

 

 

 

 

그런데 사진에는 분명 계란이 있었는데

연출컷이었나봄.

계란 토핑이나 깻잎 토핑 추가해먹으면

더 맛있을것 같다.

 

 

 

 

 

통오징어튀김이 유명하지만,
다 먹을 자신이 없어서 몇 가지 튀김만 시켰다.
김말이는 사이즈가 작은 김말이인 것이 특징.
맛감자는 언제 먹어도 맛있다.
테이터탓츠에 어울리는 케찹도 함께 주셔서 좋았다.




우리할매 떡볶이는 배달 주문이 가능하고(해당 지역 내)
직접 와서 포장 픽업 주문도 가능하다.
하지만 택배는 따로 운영하지 않는 듯.


예약 필수는 아닙니다.
방문했던 지점은 웨이팅도 없고
착석 가능한 자리도 많았음.

 

가까운 곳에 우리할매떡볶이가 있다면

한 번 방문해보시길!

 

 

 

우리할매떡볶이 도래울점

전화번호 : 031-967-2111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매주 화요일 정기휴무